불황 탈출구


728x90

 

요즘 출시되는 티머니 교통카드로는 (교통카드 제도 자체를 시행하지 않는 지역을 제외하고) 전국 거의 모든 지역의 지하철,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런데 지하철, 버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사용처는 아래와 같으며, 플라스틱 선불 티머니 교통카드 뿐만 아니라 모바일티머니, 티머니페이(충전형 한정)도 동일하게 결제 가능하다.

 

 

편의점, 대형마트 및 유통점, 빵집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스토리웨이 등 대한민국 시중 대부분의 편의점에서 결제 가능하다.

홈플러스, GS슈퍼마켓,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도 되고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도 된다.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 요식

스타벅스, 쥬씨, 공차, 엔제리너스, 베스킨라빈스, 빽다방에서도 된다.

한스델리에서도 결제 가능하다.

맥도날드와 롯데리아에서도 결제 가능한데, 롯데리아는 이따금씩 오류가 뜰 때가 있다.

 

 

화장품, 엔터테인먼트, PC방

아리따움, 더페이스샵도 되고, 에버랜드도 된다.

 

 

대학식당, 대학 편의시설 및 셔틀버스, 공공시설

 

 

관광, 주차장, 우체국 무인우편창구 등

 

 

전통시장

신원시장, 길동시장, 정릉시장, 남성시장, 장위시장, 동부시장, 남구로시장, 영천시장, 용문시장, 마천시장, 성내시장, 뚝도시장, 돈암시장, 후암시장, 도선동 상점가에서도 결제 가능하다.

 

 

고속도로 통행료, 유료도로, 터널

 

 

온라인 (플라스틱 티머니 교통카드는 제한됨 / 모바일 티머니 등 사용)

11번가에서 티머니 결제하는 방법은 [링크] 참조. 플라스틱 티머니도 될 수 있다.

 

 

철도(KTX, ITX-새마을, 새마을호, 무궁화호, 누리로 등), 고속버스 및 시외버스

-. 기차의 경우 역 창구에서만 구입 가능한데, 직원이 안된다고 할 수 있다. 일단은 시도해 달라고 부탁해 보자.

-. 고속버스는 창구에서 혹은 차내 단말기에 태그하고 승차 가능한데[링크], 창구는 기차와 마찬가지로 직원이 잘 모를 수 있다.

-. 시외버스는 제한되는 노선이 매우 많기 때문에 다른 결제수단으로 미리 승차권을 발권하는 것이 좋다.

 

 

더 많은 가맹점에서 사용하려면?

-. 티머니페이 앱(모바일티머니가 아님 주의)을 설치하고 제로페이 등록하면[링크]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결제 가능하다.

티머니페이는 유심칩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