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 탈출구


728x90

오랜만에 우체국에서 새 체크카드를 앱을 통해 신청했는데, 카드사 카드배송원이 아닌 우체국 집배원이 배송해 줬다.
부재중이라서 생년월일만 확인하고 현관문 앞에 두고갔다.


카드를 수령하자마자 간편결제 앱 페이코에 등록 시도했다. 정상 등록되었다.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다. 페이코 삼성페이 앱으로 결제 시도했는데 "승인실패"가 뜬다.

확인해 보니 신규 혹은 갱신발급시에는 사용등록이 필요하다.
보통 사설 카드배송원을 통해서 직접 수령하는 경우에는 등록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한데, 부재중이라서 안된 것으로 보인다.
(우편물이나 카드에 사용등록하라는 안내문을 적어 주면 좋겠는데,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

카드 사용등록은 우체국이나 우체국 고객센터(국번없이 1588-1900)에서 할 수 있다.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서 (ARS) 체크카드안내(5번)를 누르고, 카드사용등록(1번)을 누르면 된다.
*. 통화료는 발신자 부담이며, 1588로 시작되는 대표번호라서 음성통화 무료 요금제라도 통화료가 청구되거나 부가통화에서 차감된다.

728x90